문제 설명
- 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사항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- 1 ≤ board[0] ≤ 99
- 1 ≤ board[1] ≤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입출력 예
keyinput | board | result |
["left", "right", "up", "right", "right"] | [11, 11] | [2, 1] |
[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, "down"] | [7, 9] | [0, -4] |
나만의 풀이
이 문제는 단순하게 풀었다~~(노가다~~). 우선 좌표 0, 0으로 배열을 선언하고 최대 이동 가능한 거리를 넣은 배열을 선언한다. for문으로 keyinput의 배열만큼 for문으로 반복하고 if문을 이용해 이동 시 해당되는 곳에 값을 더하거나 뺄 수 있게 한다. 또 if문을 이용해 맵의 범위와 동일하게 될 시 continue를 이용해 if문의 실행을 막으면 끝~~
더 좋은 코드는 확실히 있을 것 같은데... 오늘은 보수하기 싫으니 내일 해봐야겠다~~
이유 : 다른 공부할 것들이 남아있음 ㅜㅜ
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let answer = [0, 0];
const arr = [Math.floor(board[0] / 2), Math.floor(board[1] / 2)];
for (le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if (keyinput[i] === "up") {
if (Math.floor(board[1] / 2) === answer[1]) {continue}
answer[1] += 1;
} else if (keyinput[i] === "down") {
if (-Math.floor(board[1] / 2) === answer[1]) {continue}
answer[1] -= 1;
} else if (keyinput[i] === "right") {
if (Math.floor(board[0] / 2) === answer[0]) {continue}
answer[0] += 1;
} else {
if (-Math.floor(board[0] / 2) === answer[0]) {continue}
answer[0] -= 1;
}
}
return answer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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